오타쿠/실존인물

1 소개

오타쿠인 실존인물들 목록. 나름대로 알려진 이들부터 시작해 예시를 적을 것.

2 국가별 인물들

2.1 한반도

어찌 크고 작은 논란을 일으킨 사람들이 한데 모였다.

2.2 일본

2.3 기타 국가

  1. 남편 김형규는 그 이상의 능덕이다.
  2. 최할리와 함께 국내 1세대 VJ로 활동했으며, 2003년 이후에는 3인조 남성 힙합 그룹인 킹조의 멤버로 활동했다. 영화 아라한 장풍대작전의 OST인 쿵푸가 바로 킹조의 노래이다.
  3. 여담으로 킹조의 멤버로서 힙합 가수로 데뷔했을 때, 이미 치과의사 자격증을 보유한 상태였다고 한다.
  4. 이전 버전엔 '거의 모든'이라고 써있었지만, 비오덕 작가도 많은 데다 장편으로 연재하는 연륜있는 웹툰 작가들(김양수 작가, 곽백수 작가, 주호민 작가 등)이 있으므로 '다수의'로 표기.
  5. 성완경 성우가 GTO의 광팬으로 원작은 물론이고 애니와 드라파판까지 모두 섬렵했다고 한다. 그래서 GTO 정식더빙이 결정된 후, 담당인 신동식 PD가 오니즈카역을 부탁하자 엄청 좋아했다고. 여담으로 신동식 PD가 기고한 글에 따르면, 성완경 성우는 오니즈카역에 캐스팅한 대신 GTO 방영 전 나가는 기동무투전 G건담데이먼 캐쉬를 맡기면서 "이 배역 맡으면 GTO 방영 때 영길이(에이키치) 시켜줄게." 라고 꾀었다는 내용이 나온다(…). 덕분에 영길이를 맡기 위해 기합 가득 넣고 데이먼 역에 불타올라 엄청 고퀼리티의 열혈연기를 보여주었다.
  6. 마리는 부활김태원에게 선물 받은것.
  7. 즉석에서 일리단 스톰레이지의 안대 모습을 재현해보기도 했다.
  8. 아버지에 대한 그리움 때문에 다스 베이더를 가장 좋아하게 되었다고 한다. 무슨 말인지 모르겠으면, 다스 베이더가 아들인 루크 스카이워커에게 '내가 네 아버지다.'(I'm your father.)라고 하던 순간을 떠올려보자.
  9. 대부분 한정. 주로 비오덕 관련 문서들을 편집하는 위키러도 많이 있다.
  10. 그의 작품에서 주인공이 날아다니는 장면은 반드시 등장하며, 아예 대놓고 비행이나 비행기가 주제가 되는 작품인 붉은 돼지바람이 분다 같은 작품도 있다.
  11. 제로센의 제작과정을 다룬 애니메이션 바람이 분다에 그의 밀덕후 기질이 다분하게 드러난다. 참고로 이 작품때문에 미야자키 하야오가 우익이라는 주장이 제기되었는데 전혀 아니다. 미야자키 하야오는 외려 좌파적 아나키즘에 더 가까운 사람이다. 항목 참조.
  12. 덤으로 부녀자이자 쇼타콘이다.
  13. 트위터 계정명을 토쿠이_소랑그레이(tokui_sorangley)로 만들어 사용중일만큼 애정이 대단하며, 아스카를 비롯한 다양한 코스프레 사진을 자주 올린다.
  14. #
  15. 실제로 그가 하츠네 미쿠티셔츠를 입고 있는 모습을 간혹 볼수있다.
  16. 2016년 현재 총통에 취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