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체변형

Shape Shift / Shape Change / Alternate Form

파일:Attachment/20120906105705 IMAG01 3.jpg
신체변형이라도 저렇게까지 하는 건 불가능하다.

1 개요

의 한 부분을 특정한 형태로 변형시키거나 신체 전반을 강하게 하는 행위, 변신과는 다르다! 보통 최종보스들이 주인공한테 관광당할 때 최후의 방법징징으로 많이 사용하게 된다. 발악도 이에 해당. 주로 근육을 부풀리거나 점점 괴물 형태로 변해가는 패턴으로도 이 것을 쓴다.

뱀파이어들의 손톱이 길어지고 날카로워지는 것도 해당된다. 대개 혼족(수인)이나 인간형태의 요괴들이 주로 이 스킬을 쓴다. 또한 사이보그들도 특정 신체 부분을 이용해서 무기를 꺼낸다.

다른 능력과 병행할 경우 주로 이능력 복사 및 흡수초재생능력과 동시에 사용하는 경우가 있다. 다른 생명체로 변신하면서 그 무기와 능력까지 복사하거나, 다친 몸에서 멀쩡한 몸으로 변형이 가능해서 신체적인 결함은 의미가 없는 식.

2 주요 캐릭터들

☆ 신체를 변형하여 무기로 만드는 캐릭터.
★ 신체 변형으로 탄성을 얻어 타격을 흡수하는 캐릭터.
○ 신체 변형으로 타인의 외모로 변하는 캐릭터.

  1. 고주파 소드의 길이가 조정가능하며, 기간틱 다크의 경우 촉수처럼 길게 늘려 조종하기도 했다.
  2. 이쪽은 앞의 둘과는 달리 타인의 외모도 변형 가능.
  3. 오토메일을 변형시켜 칼날을 만드는것. 사이보그의 신체변형과 유사하다
  4. 이름부터 변형 캐릭터의 냄새가 난다(...). 신체가 물로 되어있기에 모든 스킬들을 변형 능력이라 할 수 있을 듯.
  5. 단 사이어인들은 꼬리가 있을 때 한정 거대 원숭이 괴물로 변신
  6. 신세대 레플리로이드의 카피샷
  7. 손을 전화기로, 머리를 접시형 안테나로 변형하여 자신의 몸을 전화기로 활용하는 능력이 있다.
  8. 케이블의 염력을 이용해 팀메이트 모습을 바꿨었다.
  9. 위에서 설명된 내용 거의 전부에 해당된다. 최후의 발악, 점점 본래의 쿨하고 여유로운 간지란 찾아볼 수 없는 괴물로 변해감 등등...
  10. 애니판 한정으로 마카 알반 포함
  11. 요괴의 본모습을 드러내는 것 외에도 신체의 일부를 자신이 먹은 생물로 구현화 할수 있다.
  12. 그냥 합체를 위해서...
  13. 에렌이나 베르톨트 등은 작중에서 신체의 일부를 변형시킨 경우가 있다. 에렌의 경우 거인화가 풀리고 난 이후 그를 사살하려는 주둔병단의 포격을 상반신만 거인화하여 막아냈던 것과 리바이반과 함께 있었을 즈음에 한쪽 팔이 거인화되어 변형된 적이 있고, 베르톨트의 경우는 조사병단의 벽 조사 도중에 라이너와 함께 에렌을 납치하기 위해 상반신만 거인화되어서 벽에 매달려 있었다.
  14. 자신의 몸을 산산조각 내서 그걸 무기로 썼다.(탄암폭화산)
  15. 몸이 순수하게 의태성 액상 다중합금(Mimetic Liquid poly Alloy)으로 만들어져 있어서 신체의 무기화보다는 변신과 적의 물리적 타격 무력화에 능하다
  16. 12권에서 진정한 적룡신제<아포칼립스 드래곤> 그레이트 레드의 힘을 이어받은 인간 형상의 드래곤으로 재탄생 한 이후로는 현시점에선 아직 신체 일부분 뿐이라고는 하지만 드래곤화 하는 것이 가능하게 되었다.
  17. 손의 형태를 변형할 수 있다. 단 넨 능력이 주목받으면서 이 능력은 묻혔다.
  18. 몸의 형태를 자유자재로 변형시키고 팔이나 눈 등을 늘릴 수 있다.
  19. 신체를 무수한 입자로 분해할 수 있고 조종할 수 있다.
  20. 넨 능력을 통해 꼬리를 '닥터 브라이스'로 변화시킬 수 있다.
  21. 몽투투유피의 신체를 일정부분 흡수한 후 이 능력을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