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락/원인

< 타락

1 개요

타락/인물들이 타락하게 된 원인들이다. 사실상 진정한 만악의 근원. 인물 뿐 아니라 물건, 사건 등도 원인으로 작용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이야기의 시작 내지는 반전을 일으키는 요소라고 할 수 있다.

2 현실에서 타락의 원인이 되는 것들

사실 보면 세상 거의 대부분의 감정적/정신적 요소들이 타락의 원인이 되기 충분하다.

3 가상 매체에서 타락의 원인이 되는 것들

가상 매체의 경우 현실에서의 타락 원인도 작용할 수 있지만, 본 항목에서는 오직 가상 매체에서만 가능한 것들만 나열한다.

3.1 특정 작품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1. 실제 KeSPA의 타락의 이유, 예전 한빛소프트가 의장사일 때만해도 정말 정상이었으나 SK에서 의장사를 맡고 나서는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2. 간간히 등장하는 '악한 힘이지만 내가 좋게 써주겠다'며 나름대로 좋은 의도로 행한 일이 결과적으로는 타락으로 끝난 경우.
  3. 사실 눈보라가 타락시킨 캐릭터들이 많으니 틀린 말은 아니다. 아예 개별항목까지 있다. 와우저나 게임 폐인, 정치인, 눈보라도 따지고 보면 타락
  4. 현실에서도 세뇌가 아주 불가능하지는 않지만 가상의 세뇌만큼의 위력(?)이 나오진 않으므로 별도로 분리.
  5. 악마의 자식이니 뭐니 하면 반드시 한번은 타락 이벤트가 나오기 마련이다. 이렇게 타락한 경우 시작부터 타락이 정해져 있는 모양새이니 답이 없다. 물론 현대에서는 핏줄이 아니라 부모의 유전자만을 물려받는 데다가, 결정적으로 성격이나 행동은 거의 주변 환경에서 비롯된다고 이미 인증까지 나와서 핏줄 관한 소재는 많이 식상해졌다.
  6. 지금까지 이걸 먹은 .. 그러나 한명은 이미 몸이 오버로드가 되서 회피주인공 보정
  7. 자기가 설립한 보육원의 아이들을 상대로 잔인한 짓을 저지른데다 보육원의 생존자들 중 한명매드 사이언티스트로 만들었다.
  8. 애당초 이런 시답지 않은 이유로 학대하지 않았다면 글로벌 프리즈 같은 대형 사고가 일어나지 않았을 것이다. 오죽하면 리더인 하트가 제일 인간적인 평기를 받을 정도이다.
  9. 인간이 줍게 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데스노트를 떨어뜨렸다.
  10. 그녀의 피로 인해 후손 전원이 세계를 위협했다.
  11. 요정 전쟁을 통해 수많은 레플리로이드들을 폭주시켰다. 또한 록맨 제로 3록맨 제로 4의 보스들 대부분이 바일에게 마개조 당한 상태.
  12. 수하 마왕들이 죄다 惡 마법으로 타락한 녀석들이고 심지어 자기 자신도 타락한 형태다. 이쯤 되면 답이 없다.
  13. 마버로아 1차전의 마지막에 커비가 울트라 스워드로 마버로아를 난도질하는데 이 때 마스터 크라운에 과부하가 걸려서 마버로아가 한번 더 타락한다(...)
  14. 한 소녀를 타락시킨 건 미토가와지만, 메이도 일조했다.
  15. 성전기사단 태반이 에덴의 조각의 힘에 혹해서 악행을 벌이게 되었다. 에덴의 조각의 힘에 종속되는 것을 경계하며 타인을 억압하는것에 대해서도 철저히 거부하는 암살단과는 대조적.
  16. 돈키호테 도플라밍고드레스로사에 침략하게 된 것은 분노한 국민에 의한 것이며 분노한 원인은 천룡인의 만행에 있으니 이쪽에 있어도 할말 없다.
  17. 타락의 스페셜리스트. 아제로스의 수많은 인물들을 타락시켰다.
  18. 수 많은 인간을 타락시킨다 카더라
  19. 타락한 호성천사.
  20. 카즈야의 성격이 삐뚤어진 원인이 이 녀석 때문이라고 볼 수 있다.
  21. 해당 항목을 참조한다면 알겠지만, 존재 자체가 골치아픈 녀석들이다. 져도 타락, 이겨도 타탁.... 심지어는 싸우지도 않았는데 뒷치기를 당해 타락하는 경우도....
  22. 리마와 카이리는 아무의 다이아의 타락시켰고 한술 더 떠서 이스터 사가 블랙 다이아몬드라는 정신나간 사악한 계획을 세우게 하는 데 일조했다.
  23. 이쪽은 지성있는 존재들을 타락시키는게 취미다.
  24. 동생을 살리고 싶어하는 한 남자를 최악의 흑마도사로 만들었다.
  25. 이 인간이 낙원의 탑 사건울티아 흑화의 진짜 원인이다. 이녀석이 없었으면 오라시온 세이스도 없었을 거고 울티아는 울과 헤어질 일도 없고 제라르도 울티아로 인해 이용당하지도 않았을 거다.
  26. 낙원의 탑 사건천랑섬 사건의 원흉이며 제레프를 부활시키겠답시고 메르디가 살던 마을을 쑥대밭으로 만들었고 생존자들을 낙원의 탑에 쳐박아놨다. 이 망할 할아범 때문에 제라르 페르난데스, 엘자 스칼렛, 밀리아나, 그리고 한때 오라시온 세이스의 멤버들인 소라노 아그리아, 핫아이, 미드나잇, 코브라, 레이서가 피를 봤다. 그래서 팬들에게는 이반과 더불어 페어리 테일 최악의 흑역사 겸 매국노로 낙인찍혔다.
  27. 길드에 해악을 가할 뿐만 아니라 초반 렉서스의 성격을 망처놓았다. 사실상 배틀 오브 페어리 테일의 진짜 원인이다.
  28. 이 망할 할아범 때문에 은 캐막장 악녀가 되었고 만을 제외한 세이버투스 길드원 대다수가 악당으로 타락한데다 세이버투스가 악의 조직으로 취급당하는 치욕을 당했다.
  29. 만약 미코토의 몸에 데스모조리아가 빙의되지 않았다면 타락할 일도 없었다.
  30. 사실 보컬로이드 프로듀서 전체를 보자면 그렇게까지 타락한 축에 끼지 않지만, 기존 프로젝트 디바 시리즈의 수록곡들이 억지스럽다시피 밝은 곡(아무래도 12세 이용가이므로)뿐이었기 때문에 더욱 그렇게 느껴진다. 겉과 속의 러버즈는 가사 자체가 비범하고, 롤링 걸은 그냥 절정. 우리 미쿠가 비뚤어졌어! 게다가 묘하게 특전 리믹스 앨범에서도 이 사람이 extend 타이틀 곡 사랑의 기도~extend your wave~을 리믹스했다.앙대!
  31. 파라디클로로벤젠의 렌 모듈이 비범하디 비범하게 쇼타하다 이 사람은 다른 의미로 타락의 근원
  32. 이 놈이 건네준 심포니아 스톤 때문에 혜인은 타락/흑화될 뻔했고 하루네 아이라는 완전히 홀려 타락/흑화되고야 말았다.
  33. 만약 이 놈만 없었으면 렌죠지 베루, 모리조노 와카나악녀가 되지 않았고, 거기다 하야미 히로가 처음부터 계속 선역으로서의 면모를 어필할 수 있었으며 에델로즈적 집단으로 취급당하는 불명예를 떠안을 일도 없었다.
  34. 그가 미라주의 사랑을 받아들였다면 타락 원인을 제공하지 않았고 그녀가 계속 큐어 미라주로 활약했을 것이다. 한술 더 떠서 미라주의 파트너 요정 팬팬이 프리큐어 헌터가 되는 일이 없었을 테다.
  35. 어벤저에 오염되기 전에는 타락의 기능까진 없었지만 시작의 세 가문이 이것 때문에 저마다 본말전도를 시작하고 말 그대로 더러워졌으니 충분히 타락의 원흉 맞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