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당/캐릭터/타락형

< 악당‎ | 캐릭터
Admin (토론 | 기여)님의 2017년 4월 21일 (금) 17:01 판 (새 문서: * 상위 문서 : 악당/캐릭터 [목차] == 개요 == 악당/캐릭터의 유형. 원래는 의로운 인물이었지만 모종의 이유로 타락해서 악당이 된...)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1 개요

악당/캐릭터의 유형. 원래는 의로운 인물이었지만 모종의 이유로 타락해서 악당이 된 경우. 타락의 계기는 소중한 사람이 죽거나 더러운 내막을 알았을 경우, 자기 욕심으로 사악한 성격을 드러내어 본래의 의도와는 다르게 악행으로 흘러가는 경우 등 다양하다. 복수형과 겹치는 경우가 많으며 악행의 정도가 심하면 광기형으로도 이어진다.

2 목록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 작품 명 - 캐릭터 가나다 순으로 작성.
  • 개과천선하여 선역이 되어서 악당을 그만 둔 경우는 @ 표시.
  • 이 속성의 주인공은 ♤ 표시, 악인형 주인공 목록도 참고.

3 관련 목록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악당/캐릭터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
  1. 타락하기 전에도 충분히 막장이었다. 그걸 자각하고 제어하려고 노력했다가 특정 사건을 계기로 최소한의 인간성마저 버렸다.
  2. 마지막에 반성해서 @가 붙었지만 그가 저지른 악행은 두고두고 회자된다.
  3. 타락보다는 사상이 코우타와 대비된다는 것이 더 정확하다.
  4. FINAL BOSS 빼고 다들 아군으로 돌아온다.
  5. 과거의 모습이 나와있는 오마케 일러스트를 보면 원래 정상적인 캐릭터들이라는 것을 볼 수 있다.
  6. 16권에서 밝혀진 쿠루미의 과거에 의하면, 쿠루미는 유복한 집안에서 태어난 정의감이 강한 소녀였지만, 어떤 소녀에게 속아 이용당했고, 그 결과 무고한 사람들과 소중한 친구를 자신의 손으로 직접 죽이게 되었다. 옳바른 일이라고 생각하며 죽여왔던 괴물들이 정령화에 실패하여 폭주하게 된 인간이였다는 진상과, 그 소녀에게 속아 자신의 소중한 친구를 자신의 손으로 죽이게 되었다는 사실을 깨달은 쿠루미는 그 일 이래로 정의의 편에 대한 동경을 버리고 정령이 존재하지 않는 과거를 만들기 위해서라면 어떤 수단이든 이용하겠다고 결심하며 타락했다.
  7. 이게 다 친구들 때문이다.
  8. 1기 한정. 8기부터 선역화되어 현재에 이른다.
  9. 테러맨 시점에 김민혁은 선역에 가까웠다.
  10. 어머니의 학대로 인하여 타락한 케이스.
  11. 영화 역사상 최고의 악역.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12. 스타 1 ~ 자유의 날개 한정.
  13. 만게츠의 경우, 선역이었다가 타락한 경우가 아니라 태어나면서부터 억한 경우이다. 본편 이후의 후일담을 다룬 V 시네마 마지막에 개그 캐릭터(?)가 되면서 @가 붙었다.
  14. 126화의 회상에선 자신과 듀얼을 하다 다친 사람을 보고 흠칫하는 묘사가 있었지만, 말아먹을 관객들이 그걸 보고 환호하자, 더 큰 만족을 찾기 위해 결국 타락한다.
  15. 이게 다 할아버지와 이스터 사 때문이다.
  16. 이게 다 그녀의 어머니와 팬클럽 때문이다.
  17. 정확히 말하자면 온전한 의미의 악역이라기 보다는 악감정이 없는 반대 편의 인물에 가깝다.
  18. 이기주의의 면모로 '그레이트 풀 심포니아'에 집착을 가지면서 완전히 막장의 길을 걷게 된다.
  19. 그 중 하야미 히로진짜로 악당이 될 뻔했다. 자세한 설명은 하야미 히로 문서, 이 인간 문서 참고.
  20. 이게 다 과거 그녀의 집사들와 친구들 때문이다.
  21. 원래는 선한 인격의 소유자였다. 몰락한 귀족의 딸로 체스, 트럼프와 친하게 지내다가 칸나비스의 감언이설에 넘어가 끝내 탐욕을 보유한 악역으로 타락했다. 슈엘의 악행이 시청자들에게는 비난거리로 점철된 그 원인은 칸나비스이다. 시즌 1 마지막에 개과천선하여 인격이 다시 깨끗하게 선해졌다.
  22. 헤븐즈 필 루트 한정. 해당 루트의 최종 보스이자 히로인이다.
  23. 사디스트 기질은 원래도 본인이 자각하지 못했을 뿐 내재되어 있었지만, 이 분을 만나기 전까지는 독실한 성직자였고 나름 의로운 삶을 살던 인물이었던 만큼 타락형에 해당한다.
  24. 엔딩 A루트 & B루트에 한해서.
  25. 참고로 모종의 이유란 아무런 잘못 없는 주인공을 굳이 친구들과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놔두지 않고, 단순히 재미 만으로 몰살 루트를 타게 만든 사람이다.
  26. 선역이었던 캐릭터 일부 한정.
  27. 일부 한정.
  28. 자기 욕심으로 사악하게 타락한 악당은 제외.
  29. 자기 욕심으로 사악하게 타락한 악당은 제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