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 여신전생 IMAGINE/악마

1 개요

진 여신전생 이매진에 나오는 악마들로 일부는 플러그인을 얻어서 특수합체나 3심합체를 해야한다. 그외는 시리즈답게 교섭이나 합체로 얻을수있으며 소환PG라는걸 얻어서 사용하는걸로 얻을수도있다. 악마전서는 사교의관의 연구원에게서 얻을수있으며 전서에서 악마를 꺼내는건 당연히 불가능.. 전서에 등록하기위해선 해당악마를 꺼낸뒤 해당악마용 전서메모리를 사용하면된다. 전서에 등록되는건 이형의 악마도 가능하다.[1] 전서꺼내기 기능이 없어져서인지.. 대신? 각악마의 행동모션[2]을 볼수있다.
초기엔 콘솔보다도 구현숫자가 후달렸지만..[3] 그래도 온라인답게 점점 패치로 악마들 숫자가 늘어나서 3D모델링이 없던 악마도 모델링을 볼수있는게임이 되었기에 악마키우는 맛으로하는것도 좋다.

2 속성별 분류

LawNeutralChaos
마신사신파괴신
여신환마귀신
천진신야마고대신
재앙신요정지모신
요마용왕마왕
대천사신수타천사
천사성수용신
영조마수사룡
요조요수귀녀
흉조정령요귀
지령어혼망령
사귀마인외도
위령

3 대종족 분류

3.1 신족

3.1.1 위령 (威霊) (Entity)

3.1.2 마신 (魔神)(Demon God)

속성은 LIGHT-NEUTRAL. 인도북유럽 등 세계 각지의 신화에서 주신이라 숭배받는 신들. 악마를 통솔하는 존재들 중에서 가장 강한 힘과 카리스마성을 갖추고 있다. 그 성향을 굳이 구분하자면 향락적이며 인간들의 일상적인 기쁨을 이해할만한 그릇을 갖추고 있기에 사람이든 악마든 쉽게 받아들인다.

3.1.3 여신 (女神)(Goddess)

속성은 LIGHT-NEUTRAL. 자애를 상징하는 여성형 신들. 그러나 그 마력은 마신에 필적하는 것으로서, 가진 힘을 싸움에 사용할지 치유에 사용할지, 그 차이에 불과하다. 때로는 남성신 못지 않은 전투력을 지닌 이도 있다. 여신들은 하나 같이 우아하고 아름다워 사람과 신들로부터 숭배받고 있다.

3.1.4 천진신 (天津神)(Heavenly God)

속성은 LIGHT-LAW. 《일본서기》, 《고사기》 등 이른바 기기신화에서 구전되는 천손강림으로 하늘에서 내려왔다고 전해지는 일본의 신들. 태양신 아마테라스 오오미카미가 필두로, 국진신들과 대립하고 있다. 일본의 토착종교 신토에서는 현재도 많은 신들에게 제사를 지내고 있다.

3.2 귀신족

3.2.1 파괴신 (破壞神)(Destroyer)

속성은 LIGHT-CHAOS. 마신과 대항할 수 있을 정도로 강대한 힘을 가진 난폭한 신들. 그 형상도 성격에 걸맞게 용맹하고 거친 모습이지만 단순히 난폭하기만 한 이들은 아니다. 파괴 후의 재생, 창조를 다스린다는 측면도 겸비하고 있는 것이다. 이 신들도 마신과 마찬가지로 온갖 신화에서 그 모습을 나타내고 있다.

3.2.2 지모신 (地母神)(Earth Mother)

속성은 LIGHT-CHOAS. 어머니 같은 대지의 여신. 대자연의 엄격함과 지상에 살아가는 이들을 자상하게 감싸안는 모성을 겸비하고 있는, 대자연 그 자체가 신격화된 존재라 할 수 있다. 지모신 신앙 또한 세계 각지에 옛부터 존재하고 있다.

3.2.3 고대신 (国津神)(Nation Ruler)

속성은 LIGHT-CHAOS. 숲의 나라 일본의 토착신들. 천손강림하여 일본에 내려온 천진신들과는 항상 대립하고 있으며, 천진신들에게 봉인된 이들이 많다. 일본 각지에서 발견되는 자연신앙의 구현화라 여겨지며 금기를 깬 이에게는 재앙을 내린다고 전해진다.

3.2.4 재앙신 (邪神)

속성은 DARK-LAW. 좌천당한 신들 중에서도 가장 사악하며 공포의 상징으로서 옜부터 재앙신으로서 숭배받은 신들. 인간에게 해를 끼치는 존재밖에 없으며 분노, 공포, 고뇌 등을 인간에게 선사하기 위해서 파괴와 유혹을 되풀이하는 사악의 권화 같은 이들이다. 대부분의 경우 고대의 지배신이 좌천당해 그 모습이 일그러져 사신이 된 것들이다. 다만 보통 기독교에 밀려서 악마로 격하당한 존재들은 '마신'에 분류되는 경우가 많다. 그 외에 크툴루 신화의 신들도 포함되어있다.

3.2.5 사신 (死神)

3.2.6 귀신 (鬼神)

3.3 마족

3.3.1 환마 (幻魔)(Demigod)

3.3.2 마왕 (魔王)

속성은 DARK-CHAOS. 옛 시대의 뭔가의 이유로 지상으로 좌천당한 신들. 온갖 마물과 타천사들을 통솔하고 있으며, 마신에 필적하는 힘과 간지(奸智)에 뛰어난 이들이다. 항상 신들의 자리를 빼앗으려고 책모를 꾸미고 있다. 이들 마왕의 힘은 무척 강력하지만 직접적인 행동보다는 음모를 좋아하며, 이 점이 사신(邪神)과 크게 다르다. 또한 루시퍼는 자칭, 타칭 대마왕.

3.3.3 요마(妖魔)

속성은 NEUTRALLAW[6]-NEUTRAL. 높은 마력을 갖고 다양한 마법을 구사하는 마물. 굳이 구분하자면 요정에 가깝다. 겉보기보다 실체가 흐리며 다양한 형상을 자랑하며, 사람에게 숭배받아온 하급의 신들이나 천녀부터, 혐오된 존재들까지 포함하는 범위가 넓은 종족.

3.3.4 야마 (夜魔)(Nocturne)

속성은 NEUTRAL-NEUTRAL. 실체는 흐리고 언데드에 가까운 마족. 그 이름대로 주로 에 행동하는, 밤의 어둠 속에 숨어있는 마물. 어둠에 대한 공포의 상징으로 어둠 속에서 갖가지 악행을 행한다. 요정과 정령처럼 인간에게 장난을 치지만 악질적인 부류도 많아 상대를 죽음에 이르게 만드는 경우도 있다. 하급의 야마는 장난을 칠 뿐이지만 상급의 야마는 몽마나 음마의 종류로 인간을 유혹해 그 정기를 빨아들인다.

3.3.5 요정(妖精)

속성은 NEUTRAL-NEUTRAL. 자연계에도 인간계에도 얽매이지 않는 이계의 주민들로 대단히 쾌활한 악마들. 정의나 악과는 관계없이 마음에 든 이들하고만 관계를 맺으며 자기 마음대로 살아가는 것이 기본으로, 쾌활하고 천진한 성격이며 장난을 좋아한다. 아름다운 모습을 가진 이들이 많고 특히 여성형 요정은 매우 아름다워서 마주친 사람들을 매료시킨다.

3.3.6 특수악마

3.4 비천족

3.4.1 대천사(大天使)

속성은 LIGHT-NEUTRAL. 유일신을 섬기는 천사들 중에서도 고위의 존재들. 자비 깊은 존재라 일컬어지지만 신의 명령을 충실하게 실행하기 위해서 파괴신 같은 힘을 휘두르는 대천사도 있다. 유일신에 극히 가까우며 각자가 신들에 가까운 힘을 갖고 있고, 때로는 유일신조차 대천사들에게 의존해야한다는 말까지 있다.

3.4.2 천사(天使)

속성은 NEUTRAL-LAW. 유일신의 수족이 되어 일하는 신인(神人)들. 일반적으로 날개가 달린 여성의 모습을 떠올리는 경우가 많지만 실제로는 남성적인 존재가 대다수다. 몇 가지 계급으로 나뉘며 그에 따라 다양한 역할이 있기에 단적으로 그 성격을 분류할 수는 없다. 또 필요하다면 무기를 들고 싸우는 경우도 많다.

3.4.3 타천사(堕天使)

속성은 NEUTRAL-CHAOS. 일찍이 천사였으나 유일신과의 싸움에 파해 마계로 타락한 이들. 일반적으로 떠올리는 악마의 이미지에 가장 가까운 이들로 각자가 인간이 범하는 다양한 죄악을 상징하고 있다. 그 행동의 기본 원리는 선과 악이 아니라, 어디까지나 자기 이익이 되는지 아닌지에 따른다. 솔로몬 왕에게 봉인된 72악마가 다수 소속되어있다.

3.5 용족

3.5.1 용신 (龍神)

속성은 LIGHT-CHAOS. 세계 각지에서 구전되는 용족의 수장들. 숭배받는 은 수없이 존재하지만 그 중에서도 고위에 속한 것이 이들 용신이다. 온갖 신들 중에서도 특히 오랜 역사를 자랑하며 인지를 넘어선 능력을 감추고 있다. 대지와 물이라는 자연의 힘을 다스리는 것들이 많으며 그에 어울리는 강대한 힘과 난폭성을 갖추고 있어 사람들로부터 외경의 대상이 되어왔다.

3.5.2 용왕 (龍王)(Dragon King)

속성은 NEUTRAL-NEUTRAL. 용신에 버금가는 힘을 가진 용들. 이들 용왕이 용신에게 미치지 못하는 것은 지혜라는 면에서 뒤떨어지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 육체적인 능력은 실로 경이적이다. 개성적인 이들도 많아 옛부터 사람들이 친근하게 느낀 존재이기도 하다.

3.5.3 사룡 (邪龍)

속성은 DARK-CHAOS. 신들과 적대하는 사악한 용. 온갖 용들 중에서도 가장 지성이 낮으며 만사를 본능만으로 행동한다. 그 거체는 순수한 파워로 넘치며 파괴와 식욕의 충동이 만사에 우선하며, 요수와 함께 자연재해, 특히 이나 바다 등의 거대한 물의 흐름을 상징한다.

3.6 조족

3.6.1 영조 (霊鳥)

속성은 LIGHT-LAW. 신의 탈것이나 성스러운 힘의 구현으로서 옛부터 외경의 대상으로 숭배돼 온 . 상징적인 의미가 강한 존재로, 그만큼 신성도는 극히 높으며 신들의 메신저로서 활약하는 에피소드도 많다. 그 모습은 신성하고 아름다우며 길조를 가져다주는 존재로 여겨지기도 한다.

3.6.2 요조 (妖鳥)

속성은 NEUTRAL-LAW. 의 모습을 한 악마. 새의 모습 뿐만 아니라 다양한 모습을 하고 있으며, 사람들의 영혼을 유혹하고 마음에 든 이를 잡아가는 존재다. 위험한 바람의 마물도 있으나 본래는 영혼의 운반자다. 여성의 외견을 한 존재가 많으며, 이 점이 바로 인간을 매료시키는 포인트다. 섣불리 손을 대면 혼쭐나기 십상.

3.6.3 흉조 (凶鳥)

속성은 DARK-LAW. 불길한 징조를 가져오는 새의 모습을 한 악마. 인간의 마음을 탐욕스레 잡아먹는 악마들이지만 흉조(凶兆)를 전파하는 메신저이기도 하다. 이들 흉조의 모습을 본 자는 짐작도 안 가는 불운이 올지 모르므로 신변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또한 날개를 갖고 하늘을 나는 새에게는 죽은 자의 이미지가 연결되어있다. 이 때문에 흉조 가운데 다수는 명계에 살고 있거나 죽은 자의 화신이기도 하다.

3.7 수족(獸族)

3.7.1 신수 (神獣)

속성은 LIGHT-NEUTRAL. 신 그 자체의 화신이거나, 신의 탈것인 짐승들. 신이 가진 용맹한 힘을 상징하고 사악한 존재와의 싸움에서 그 힘을 발휘하는 이들로, 수족의 악마 가운데 가장 높은 지위의 존재다. 세계 각지에는 다양한 신수들이 존재하며 그 어느 것에도 해묵은 역사가 있다.

3.7.2 성수 (聖獣)

속성은 LIGHT-NEUTRAL. 성스러운 힘의 상징으로서 숭배의 대상인 동물들. 신수와 혼동되기 십상이지만 오히려 영조에 가까운 존재다. 세계 각지에 있는 동물 신앙을 체현하는 악마들이기도 하다. 이들 성수는 환상의 세계에 살기에 그만큼 상처입기 쉬우며 강한 힘이 결여되어있지만, 성수들이 갖고 있는 다채로운 능력은 이를 메꾸고도 남는다.

3.7.3 마수 (魔獣)(Beast)

속성은 NEUTRAL-NEUTRAL. 강한 힘을 가진 짐승형 악마. 긴 세월을 거쳐 짐승이 마물로 화한 존재, 그리고 짐승의 모습을 한 신들이 속해있다. 상급의 마수는 신들의 탈것이나 명계의 괴물이라는 역할을 맡고 있지만 하급의 마수들은 실재하는 짐승이 긴 세월을 거쳐 마력을 획득해 악마가 된 것이다. 지능은 높은 것부터 낮은 것까지 있지만 최소한 인간의 말은 이해할 수 있으며, 회화하는 것을 좋아한다. 사악한 존재는 없지만 힘이 있기에 위험하다는 사실은 마찬가지다.

3.7.4 요수 (妖獣)

속성은 DARK-NEUTRAL. 성수와 대극을 이루는 사악한 짐승형 악마. 자연 재해나 불길한 사건을 상징하고 있기에 신화 속의 영웅담에는 빠지지 않는 악역을 맡고 있다. 지성 그 자체는 결코 낮지 않지만 이기적이고 탐욕스러우며 파괴 충동대로 행동한다. 마력은 낮지만 그 힘은 얕볼 수 없다.

3.8 귀족(鬼族)

3.8.1 지령(地霊)

3.8.2 요귀(妖鬼)

3.8.3 귀녀 (鬼女)

3.8.4 마귀 (邪鬼)

3.9 사령(邪霊)

3.9.1 망령(幽鬼)

3.10 외도(外道)

3.10.1 외도(外道)

3.11 정령(精霊)

3.11.1 정령(精霊)

3.11.2 어혼(御魂)

3.12 인간(人間)

3.12.1 마인(魔人)

  1. 예로 엔젤을 전서등록했더라도 행운의 엔젤을 따로 등록할수있다.
  2. 녹턴,페르소나등을 해본사람들은 다들 익숙할꺼지만.. 이매진에서만 볼수있는 스핀,스킬시전중,이동,사망..도있다
  3. 그래도 녹턴이랑은 비슷하거나 더 많았다...
  4. 분명 치우인데 어째서인진 몰라도 일본어로 슈라고 하는거같다.. 자세한건 추가바람
  5. 여태까지 부정형만있었다가.. 2014년 8월부로 이벤트와함께 본모습도 드디어 추가됐다.. OME
  6. 누군진 몰라도 첫작성자가 뉴트럴로 적었었다.. 졸지에 LAW종족이 통째로 NEUTRAL로 둔갑해버린 사태..
  7. 페르소나3의 그거 아니고..(...) 당연히 녹턴에서 바를 운영한다거나 카쿠즈치탑에서 만날수있는 그녀석이다..
  8. 여담이지만 가브리엘과 미카엘보다 먼저구현됐다...(덕분에 타시리즈랑 다르게 합체법이 라파엘과 우리엘을쓰는식이 되었다..)출연이 너무 빨랐다.. 구현될당시 유일한 만렙악마였다.. 만렙확장된 지금은 아니지만..
  9. 한국서버 이매진에선 짐이라고 불렸으나 녹턴에선 이라고도 불리고 원어는 이다.
  10. 원명은 카하쿠치만 한국서버당시 후아포라는 이름으로 번역되었다
  11. 역시 팔척뛰기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