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플/깨져버린 쌍

< 커플

1 개요

이 문서는 커플/맺어진 쌍과는 반대로 창작물에서 맺어질 뻔한 커플이 모종의 사건과 인물로 인해 깨진 경우들을 모아놓은 것이다. 솔로부대의 숙원 성취 인기가 많은 히로인 혹은 조연의 연애가 깨질 경우 팬들의 피눈물을 볼 수가 있다. 혹은 맺어질 거 같았던 커플이 갑자기 헤어진 경우도 있으니 잊지 말자.

흔히 커플들이 깨진 이유는 장르별로 나눌수 있는데 SF와 전쟁물에서는 적과 싸우다가 사망하는 경우도 있고(★), 연애물일 경우 라이벌의 계략으로 인해 서로간의 불화가 남게 된다(☆). 그리고 주인공이나 히로인 쪽 둘 중 한 명이 소심해서 깨지는 경우가 있다.

커플/맺어진 쌍과 마찬가지로 스포일러가 있으니 주의할 것.

확실히 작중에서 드러나는 패턴은 여기서 이렇게 나뉜다. 인간관계를 가지거나 확실하게 고백하는 데 성공하긴 했지만, 극중 안타깝게도 전사, 사망한 경우는 (★)를. 그리고 위에 서술했듯이, 계략이나 책략, 배신, 이간질, 바람, 뒤통수 등 서로간에 '불화'만 남게 되어서, 막장으로 이어진 경우는 (☆)로 표시한다.

2 목록

※ 가나다 순으로 배열해 주세요
※ 자식이 있는 커플은 (♡) 표시

작품명 - 캐릭터&캐릭터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2.1 주연

2.2 조연

  1. 단 커플이 되는건 극장판 한정.
  2. 서로 상대방의 정체를 알지 못한 채 각각 건담과 자쿠에 타고 서로 결투를 벌였다. 결국 와이즈먼은 맥켄지가 휘두른 빔 샤벨에 찔려 죽는다.
  3. 분명히 2차 창작이 아닌 공식에서 NL뿐만 아니라 BLGL도 묘사되지만 아래 목록에는 NL만을 다루고 있다. 그리고 서로 애정을 갖고 있는 상태였을지라도 정식으로 연인이 된 적이 없다면 적지 않았다. 같은 이유로 비록 마이조노 사야카키리기리 쿄코나에기 마코토에게 상호 호감을 보이고 있었고 연인 관계가 될 가능성이 컸으며 공식에서 인정한 더블 메인 히로인이지만 정식으로 사귄 적은 없으므로 제외했고, 히나타 하지메나나미 치아키도 서로를 소중히 여기고 있다는 묘사가 분명히 있으나 어디까지나 친구 관계일 뿐 정식으로 연인이 된 적은 없으므로 제외했다.
  4. 루루카가 배신당하기 전에 배신한다는 논리로 애인인 이자요이를 죽였다.
  5. 위의 단간론파 시리즈의 한국 동인 작품이다.
  6. 이 게임에서 클라크와 관계된 사람도 다 죽었다. 문서 참조.
  7. 이 둘은 맺어지자마자…….
  8. 하지만 크판에서 세리카가 클론으로 되살아나면서 다시 이어지게 되었다.
  9. 이 둘은 백합이다. 단 원작, 애니판 모두 환생 이후에는 이어지는 것으로 보인다.
  10. 최종화에서 아스카가 다른 세계로 사라져서 아직까지 이어지지 못하고 있다. 다만 패러렐 월드대결전! 초 울트라 8 형제에선 결혼까지 하는데 성공했다.
  11. 대다수가 오해 혹은 사정으로 헤어졌다. 전민희 작가가 탄생시킨 커플들 중 깨지지 않은 축복받은 커플은 세월의 돌의 나르디-잔-이슬로즈 아미유 드 네르쥬밖에 없다. 이외에는 조슈아 부모님과 루시안 부모님 정도?
  12. 맺어졌다 깨지는 일은 별로 없는 대신 시리즈마다 죽어 나간다. 슈리-카쟈, 라시드-로빈처럼 전작에서 맺어진 커플에 후속작가니 죽어있는 경우도 태반.
  13. 그대신 나중에 슬의 환생인 되는 이소윤이 반야와 이어지게 된다. 여담으로 이 당시 둘은 꼬맹이 였지만...일단 안 넣기에도 그러니 일단은 넣는다
  14. 원래 이 작품은 BL게임인데다가 여자인 엠마는 비중이 거의 없고, 스토리를 보면 깨질수 밖에 없었다. 지못미
  15. 타케모토는 기껏 플레그 찍어놨더니 먼저 키잡이 사람에게 빼앗겼다.
  16. 엘엘프는 어릴때 수용소 죄수였고 탈옥하다가 발각되어 죽을 뻔했지만 리젤롯테덕분에 구원을 받았다. 하지만 도르시아 왕국이 쿠데타를 당하면서 군방으로 변경되고 왕정이 해체당하면서 리젤롯테는 포로가 되는 바람에 엘엘프는 리젤롯테를 위해서 모든 것을 다 바쳤고 결국 10년후 그녀를 구하는데에 성공했지만 리젤롯테는 아이러니하게 엘엘프를 만나고 구한 시점부터 마기우스였으며 하루토와 사카모리 학생들을 구하기 위해 자신의 룬을 소비하면서까지 목숨을 희생, 그것도 엘엘프의 눈앞에서 사망하고 말았다.
  17. 가짜 세키네 쇼코. 신조 교코는 세키네 쇼코를 살해한 뒤에 세키네 쇼코의 시신을 유기한 후 세키네 쇼코의 신분을 훔쳐서 세키네 쇼코를 사칭하며 살아간다.
  18. 농담이 아니라 원래 여자친구를 비롯해서 그와 썸씽이 있던 여자들은 다 죽거나 피치못할 사정으로 헤어진다.
  19. 비 오는 날 약속 시간에 늦은 키리토를 기다리다 사고로 사망했으며, 키리토가 그녀의 안드로이드를 완벽하게 만들 사이롭스 AI를 완성시키기 위해 반 일행과 조우하는 것이 사이드 스토리.
  20. 극 초반부에 부모님들이 배를 타고 가다가 선박사고로 둘다 목숨을 잃어서 사망을 하였다.
  21. 이 쪽은 과거가 안타깝긴 하나 작품 등장 상에서는 리한과 아내인 누라 와카나가 먼저 작가 공인 인증된 커플이라서 사이드 커플로 인증된다.
  22. 부르마는 베지터와 결혼했다.
  23. 단 뱃속에 있던 자식도 가야가 죽으면서 같이 죽었다.
  24. 소피아는 젊었을 적에 안소니의 곁을 떠났지만 안소니는 끝까지 소피아를 그리워했다. 사실 소피아가 떠난 이유는 뱃속에 있었던 안소니의 딸을 지키기 위해서였고(딸은 카티아를 낳고 나서 저 세상 사람이 되었다.), 그녀 역시 죽는 날까지 안소니를 잊지 못하고 사랑했다. 그리고 본편에선 손녀인 카티아가 직접 폴센스에 와서 할아버지의 오해를 풀어준다.
  25. 조연 중에서 맺어진 커플은 유타/카밀라와 사또/설이가 있긴 하다. 문제는 유타와 카밀라가 사는 헤네시스는 시그너스가 타락한 후 파괴되어서 꿈도 희망도 없고, 사또는 곧 다른 마을로 떠나게 된다.
  26. 이 비어완은 루미너스 퀘스트에 나오는 비어완 본인이 아니다. 정확히 말하자면 루미너스 퀘스트의 비어완의 아버지 혹은 조상.
  27. 1번 항목
  28. 존 스노우의 어머니로 추정.
  29. 이쪽은 결혼까진 했으나 나인은 유우키 테르미에 의하여...이하 생략한다.
  30. 이뤄질수도 있었는데 긴이 아이젠의 칼에 찔렸다. 죽었다는 말은 없었지만 일단 긴이 죽어서 이어지지못했다.
  31. 타이버 셉팀이 억지로 유산시켰다.
  32. 빠삐용 본인은 2화에서 죽어버리고, 레프리진은 8화에서 피사소울이 소멸하자 소멸했다.
  33. 순서는 여우신이 먼저 죽지만 여우신이 죽은 사건 때문에 화연도 쫓겨나게 되고 나중에 호족들의 수장으로 임명되자 이를 받아들이지 않은 장로들에 의해 공격 받고 결국 죽는다.
  34. 나중에 해미의 환생인 되는 유채림은 목영과 이어지고 자식까지 생긴다.
  35. 심지어 환생한 후에도 여노와 얽혀서 죽었다.
  36. 비비는 처음엔 라이한테 반하지만 후반부로 전개될수록 점점 쟈가타랑 썸싱을 하고 그리고 쟈가타한테 호의를 보인다. 그리고 쟈가타도 위험에 처한 비비를 구해주었으며 그리고 미슈카한테 몸을 빼앗겼는데도 불구하고 비비를 위해 자결하고 인형으로 돌아가면서 그녀한테 마음을 품고 있는듯한 대사를 한다(!)
  37. 깨졌다고 보기에는 다소 애매하지만, 메이비스가 결국은 죽었고 사후에 그와 대립하므로 깨진건 맞다.
  38. 사실 게임엔 주연 조연 같은건 없지만...일단 여기다가 넣겠다. 둘은 잘 사귀고 있었지만 아린이 죽었기 때문에 깨졌다.
  39. 커플로서는 회상신에서만 묘사되었다. 헤어진 이유는 아세치 킨타로 문서 참고.
  40. 프레드랑 안젤리나가 공식적으로 사귀었다는 말은 없지만 서로 좋아했던 건 사실인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