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인/창작물

< 흑인

흑인화된 경우 ★, 일본 서브컬처에 비중있게 등장하는 경우☆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흑형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

  1. 다만 이쪽은 300에서 오리엔탈리즘으로 매우 왜곡해 놓은 것으로 실제 페르시아 왕들은 굳이 따지자면 아리아 인, 즉 백인에 가깝다. 그리고 실제 배우였던 로드리고 산토로는 아이러니하게도 백인이었다!!!
  2. 3인의 주역중 하나다.
  3. 생김새는 물론이고, 아자르 자베드의 고향인 제라카니아가 아프리카와 흡사한 모습을 보이는 것을 보면 확실하다.
  4. 영화판 한정.
  5. 이중 비비엔은 외모가 완벽한 흑인이다.
  6. 본가인 디아블로 3부터.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서는 대천사의 모습으로 나온다. 하지만 "궁금한 게 있는데...왜 자꾸 절 이라고 부르는 겁니까?"라는 대사로 확인사살은 성공.
  7. 최초의 흑형챔프
  8. 옛날에 활약하다 퇴역한 영웅이라는 설정이라 현재는 볼 수 없다.
  9. 얼티밋 유니버스 이후로 인종이 백인에서 흑인으로 바뀌었다. 참고로 모델이 된 인물이 영화배우이자 성공한 흑인덕후 새뮤얼 L. 잭슨. 그리고 실제로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에서도 닉 퓨리 배역을 맡게 된다.
  10.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기 때문에 100% 흑인이라고 하긴 조금 무리지만 공개 동영상에서도 흑인으로 나왔으며 다들 '공개되면 흑형 관련 이름으로 캐릭터 만들어야지 우왕ㅋ굳ㅋ' 하는 마당에... 아, 그리고 결정적으로 모델이 그분이다. 말이 더 필요한가?
  11. 본래 이집트계 백인이나, 메가톤맨에선 "임마~흑인중에 이정도 생긴 놈 있으면 나와보라고 해~엉~?"이라는 대사로 인해 졸지에 흑인이 되었다(...)
  12. 대개 팬들에게는 흑인이라고 불리긴 한다. 그래도 국적상 혼혈일 가능성이 높다.
  13. 1편. 2편에서는 전형적인 레드넥 백인이다.
  14. 사실 이 분은 변신술사. 자세한 건 문서 참조.
  15. 흑인이고 격투스타일도 복싱이지만 2편에서 사천왕 중 한 사람인 그 복서가 전혀 다른 인물이다.
  16. 원래 스트리트 파이터 1에서는 백인이었던 설정이 있었으나 제로 시리즈 이후로는 왠지 흑인으로 바뀌어있다.
  17. 커스터마이징으로 흑인으로 바꿀수있다.
  18. 피부색만 까무잡잡힐 뿐, 실제로는 한국인이다.
  19. 다만 인종적면은 우리가 잘아는 중앙아프리카, 남아프리카의 흑인보다는 북아프리카계 흑인(북아프리카계와 중앙아프리카계는 외모가 상당히 이질적이다.)을 모델로 하였고, 풍습, 의상 등은 중동, 중앙아시아쪽을 모델로 하였다.
  20. 별명이 흐긴노예(...). 근데 엘소드 배경신화가 북유럽인걸 생각하면 진짜 흑인일수도...
  21. 아메리카 흑인이다.
  22. 남캐+대머리+근육질 조합인 데다 잔머리도 뛰어나다.
  23. 단, 칼 폰 데어 데켄이 흑인이라는 설정은 애니판 설정이다. 원작에서는 그가 흑인이라는 설명이 없다. 원작에서 은하제국 초대 황제 루돌프 폰 골덴바움이 '우수한 게르만인 혈통'에게만 은하제국의 귀족 작위를 주었다고 서술하고 있고, 장미의 기사 연대가 제국으로부터 자유행성동맹으로 망명한 사람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름 내의 '폰'이라는 단어가 들어가기에 백인일 가능성이 아주 높다. 은하제국이 이름에 관대하여 평민의 지구 시대부터 이어진 성에 '폰'을 쓸 수 있게 했다던가, 동맹의 시민이 제국으로 망명하면서 이름을 바꾼 것이 아닌 한은.
  24. 놀랍게도 최종보스이다.
  25. 머덕의 경우 흑인인지 아닌지 약간 애매하다. 그렇게 따지면 오히려 물라토일 확률이 높은 크리스티가 흑인에 포함된다.
  26. 그냥 쿠키 반죽에 초콜릿이 추가된 것 뿐이라 별 의미는 없다.
  27. 출신지가 아프리카이며 일본식 이름은 라교에게 받은 이름이다.
  28. 본작 내에선 인종에 대한 언급 따윈 일절 없지만 알로에, 댄서, 자크로 같은 캐릭터들이 흑인과 유사한 외관을 갖고 있으며, 아이리스회연, 사나 같은 옅은 갈색피부의 캐릭터들도 흑인이 아니냔 추측성의 의견이 있다.
  29. 한글 패치로 인해 빚어진 참사. 자세한 내용은 문서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