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 보스/창작물/극장판

이 항목은 극장판 최종 보스로 검색해도 들어올 수 있습니다.

1 개요

각종 극장판에 등장하는 최종 보스를 기록. 인기를 입은 애니메이션, 특촬물 등이 극장판 시리즈로 나올 때 등장하는 최종 보스를 통칭한다. 이를 극장판 최종 보스라고 부르며 간단하게 줄여서 극장판 보스라고 부를 수 있다. 극장판의 최종 보스들의 유형은 다채로우며, 원작의 이야기(본편/TV판)와 마찬가지로 세계정복이나 세계멸망 같은 거창한 목표를 지니지만 일부 극장판 최종 보스들의 경우 자신들의 목적을 위해서나 주로 복수를 위해서 등장하는 경우가 많다.

대체적으로 오리지널 캐릭터로 등장하지만 TV 시리즈(본편)의 기존 등장인물이 극장판의 최종 보스도 겸하는 경우도 간혹 있다. 본편의 최종 보스와는 달리 보유하는 세력이 존재하지 않는 수수께끼의 의문의 캐릭터, 본편에 등장하지 않은 악의 조직간부가 주로 맡지만 본편 최종 보스처럼 악의 조직의 보스가 맡는 경우도 있다.[1] 일부 극장판에서는 흑막인 경우도 있다.[2]

본편(TV판)의 최종 보스처럼 개념이거나 카리스마, 포스, 폭풍간지가 넘치며 아예 인기를 한 몸에 받아서 본편에도 출연하는 경우도 있다. 일부 극장판 최종 보스의 경우 왠일인지 본편의 최종 보스보다 더 찌질하게 나오는 경우도 있다.

극장판의 특성상 강한 보스가 본편의 보스와 최강논쟁을 벌이게 만들기도 하며 일부 극장판은 본편과 이어지는 경우도 있다.

본편과 마찬가지로 예외적으로 최종 보스로 예상했던 캐릭터가 오히려 중간에 퇴장 내지 리타이어하고 그 뒤에 더욱 강력한 진정한 최종 보스가 따로 존재하는 패턴도 존재한다. 다만 본편 최종 보스에 비해 이런 패턴은 극히 드물다.

2 목록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진 최종 보스는 ◆로 표시.

2.1

2.2

2.3

  1. 극장판의 해당 조직이 본편의 기존 조직과는 별개로 등장한다.
  2. 다만 일부 흑막은 최종 보스가 아닌 경우도 있다.
  3. 후반부에 최종 보스로 등극한 G덴오는 이브가 스스로 폭주하여 분리, 변신한 것이다. 원래 G덴오의 장착자는 쿠로사키 레이지.
  4. V시네마인 가면라이더 W RETURNS 이터널 편에서는 주인공.
  5. 주인공이 최종 보스 클리셰와 더블 최종 보스 클리셰라는 두 클리셰를 충족시키는 전무후무한 최종 보스. 둘 다 작품의 주인공이면서 마지막에 둘이 결전을 벌이기에 서로가 서로의 최종 보스가 된다.
  6. 본편의 최종 보스가 극장판의 최종 보스까지 겸한 케이스.
  7. 다만 진짜 흑막토비.
  8. 마유리가 최종보스가 아닌 케루비엘이 최종보스다.
  9. 드래곤볼 극장판 항목 참고.
  10. 스토리 전체로는 중간 보스.
  11. 포세이돈 오르그, 하데스 오르그, 제우스 오르그
  12. 본편의 등장인물이 극장판 최종 보스도 겸한 케이스. 이후 TV판에서도 진 최종 보스로 등극했다.
  13. 맨주먹으로 바위 하나도 부수지도 못하고 아파하는 녀석(…)이 파워 업을 하여 최종 보스가 된 특이한 케이스.
  14. 역대 원피스 극장판의 보스들 중에서는 유일하게 루피가 아닌 사람(롤로노아 조로)과 최종결전을 벌인다.
  15. 엄밀하게는 우걱우걱열매로 둘이 합체한 형태.
  16. 참고로 이 에피소드는 메리뿐만이 아니라 니코 로빈의 이야기도 상당수 포함하고 있어 에피소드 로빈으로 봐도 상관없다.
  17. 본편의 세계관과 연동하면 라이젠도 승산을 보장하기 힘든 최강 먼치킨이다.
  18. 본편의 최종보스가 흑막으로 나온다.
  19. 언리미티드 샤이닝과 에인션트 다크 두 팀이 막판에 합체한 팀.
  20. 본편의 등장인물이 극장판 최종 보스도 겸한 케이스.
  21. 악역이 없는 폭풍을 부르는! 나와 우주의 프린세스는 제외.
  22. 레쿠쟈가 될 것 같았으나, 로봇이 되고말았다.
  23. 이놈 둘이 싸워서 생긴 사건이었다.
  24. 사건 자체가 기신이 인간의 가능성을 베제하고 아르세우스를 속이는 바람에 생긴 일이였다.
  25. 다만 이 쪽은 초반부 케르디오의 삽질을 받아들이고 응징한 것에 가까우며, 이후에 케르디오가 이로 인해 정신적인 성장을 이루고 나중에 한지우 일행을 구해주는 등, 이 녀석도 사실은 좋은 녀석이었어에 가깝다.
  26. 굴레에 빠진 후파와는 다른 존재이다
  27. '큐어 플로라와 장난꾸러기 거울'에는 악역이 등장하지 않는다.
  28. 본편의 등장인물이 극장판 최종 보스로 등극한 케이스.